MENU

히로시마현】레트로한 분위기가 가득! 다케하라・구레를 돌아보는 관광열차 에토세트라 여행

TOC

개요

이번 여행은 일본 츄고쿠 지방에 위치한 ‘히로시마현’. 작은 교토라고 불리는 상가 마을 ‘다케하라시’와 세토내해에 면한 항구도시 ‘구레시’를 버스와 전철로 둘러보는 1일 플랜이다.

맛있는 음식도 먹고, 역사도 느끼고, 함선 견학이나 전망대도 즐기고 왔습니다!
히로시마에 오시면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게재된 정보 및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행선지

히로시마 역

이번 여행의 시작은 히로시마 역 .
고속버스 ‘카구야히메호’를 타고 다케하라로 향한다.

버스 정류장

카구야히메호는 예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버스 정류장에서 줄을 서서 승차한다.

총알 여행도 OK

히로시마역→다케바라역은 하루 10편 이상의 고속버스가 운행되고 있어, 단거리 여행으로도 부담 없이 갈 수 있다.

스팟 개요

히로시마현 히로시마시 미나미구 마쓰바라초에 위치한 ‘히로시마역’은 서일본 여객철도(JR서일본)의 역이자 산요 신칸센의 모든 열차가 정차하는 터미널 역이다. 관광이나 비즈니스 등 히로시마의 관문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미치노에키 다케하라 식당 아유무

다케하라에 도착해 가장 먼저 찾아간 곳은 휴게소 내 레스토랑이다.
이곳에서는 향토 요리인 ‘생선밥’을 먹을 수 있다.
생선밥은 흰살 생선을 구워 풀어낸 것과 색감을 좋게 하기 위한 재료를 밥 위에 얹고 육수를 부어 먹는 요리다.
입에 넣는 순간 생선 향이 순식간에 퍼진다! 직접 만들어서 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외관

입구

메뉴

스팟 개요

히로시마현 다케하라시에 있는 ‘미치노에키 다케하라 식당 아유무’는 미치노에키 안에 있는 식당이다. 도게시타 소고기 우동과 소고기 덮밥, 카레, 다케하라산 참돔 절임 덮밥 등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2023년 10월 21일(토)~)

다케하라 거리 보존지구

배를 채운 후에는 다케하라 산책.
옛 거리가 잘 보존되어 있는 이 지역에서 산책을 한다.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얼마든지 걸을 수 있을 것 같다.

관광 코스

거리 풍경

거리 풍경2

귀여운 포스트도 있었습니다

스팟 개요

히로시마현 다케하라시에 있는 ‘다케하라 거리 보존지구’는 역사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거리 보존지구이다. 에도 시대 후기에 제염과 주조업으로 막대한 부를 이룬 상인의 저택과 유서 깊은 사찰, 양조장을 비롯한 옛 건물을 활용한 숙박시설과 카페 등 매력적인 명소가 많이 있다. 운치 있는 거리 풍경으로 ‘안기의 작은 교토’라고 불리며, 국가 중요 전통적 건조물군 보존지구로 지정되어 있다.

다케쓰루 주조

NHK 아침 드라마 ‘마산’에 등장한 다케쓰루 주조.
제가 방문한 날은 영업을 하지 않아 내부를 볼 수 없었습니다.

스팟 개요

히로시마현 다케하라시에 있는 ‘다케쓰루 주조’는 닛카 위스키의 창업자이자 ‘일본 위스키의 아버지’로 불리는 다케쓰루 마사카 마사타카(竹鶴政孝)의 생가이며, NHK 아침 드라마 ‘마산’에도 등장한 곳이기도 하다.

마쓰자카 저택

TV에서 본 기억이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 건물.
마을길 보존지구 안에 있는 대표적인 상가 건물이다.

하트 마크

행복을 얻을 수 있다는 하트 마크를 발견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스팟 개요

히로시마현 다케하라시에 있는 ‘마쓰자카 저택’은 대표적인 상가의 건물이다. 에도시대부터 쇼와(昭和)시대에 걸친 염전 소유자의 저택으로, 거리 보존 지구를 대표하는 상가의 집이다. 唐破風(당파풍)의 지붕과 섬세한 조각이 새겨진 창살이 인상적이며, 입장료는 300엔, 수요일은 휴무다.

서방사・보명각

이어 서방사와 보명각으로 이동한다.
경내에는 본당, 종루, 고리, 법계지장당, 산문 등의 건축물이 늘어서 있다.

계단 오르기

계단을 올라간 곳에서는…

보존지구의 기와지붕이 한눈에 들어온다.

서방사

웅장한 당

운세도 뽑았습니다!

대길했습니다✨.

보명각

보명각에서는 신발을 벗고 무대에 오를 수도 있다.

스팟 개요

히로시마현 다케하라시에 있는 ‘사이방지 절・보메이카쿠(西方寺・普明閣)는 관광 명소로 알려진 사찰이다. 세이호지 절은 겐로쿠 15년(1702년)에 재건된 본당이 있는 정토종 사찰로, 관음당인 보명각은 명와 2년(1765년)에 건립되었다. 다케하라의 상징적인 존재로 사랑받고 있으며,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마을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동경의 광장

이어 동경의 광장으로 이동한다.
닛카 위스키의 창업자 부부로 유명한 타케츠루 마사타카 마사히코와 리타의 동상에 인사를 드리고 왔습니다.

외관

명언

스팟 개요

히로시마현 다케하라시에 있는 ‘동경의 광장’은 다케하라 거리 보존지구로 지정된 메인 거리인 혼마치도오리(本町通り)에 있는 광장이다. 역사민속자료관 옆에 있으며, 닛카 위스키의 창업자이자 ‘일본 위스키의 아버지’로 유명한 다케쓰루 마사카 마사타카 & 리타의 동상이 서 있다.

모리카와 저택

이곳은 다이쇼 시대의 호화 저택으로 본채 외에 별채, 다실, 창고 등이 당시 모습 그대로 남아 있는 것 같다.

스팟 개요

‘모리카와 저택’은 히로시마현 다케하라시에 있는 주택 건축이다. 본채 외에 별채, 다실, 창고 등 다이쇼 시대의 저택 구조가 그대로 남아 있다. 입장료는 400엔이며 다케하라시의 중요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다.

다케하라 마치나미 대나무 공방

분홍색의 귀여운 대나무 풍차가 눈에 띄는 대나무 공방.
다케하라는 이름처럼 대나무가 유명한데, 매년 가을에는 5,000개의 대나무 등롱으로 보존지구 내를 밝히는 행사도 있다고 한다.

입구

대나무 풍차

대나무로 만든 풍금도

선반 가득 대나무 공예품

체험도 할 수 있다

시간을 내서 다시 오고 싶다.

스팟 개요

히로시마현 다케하라시에 있는 ‘다케하라 마치나미 대나무 공방’에서는 다양한 대나무 공예품을 제작, 전시, 판매하고 있다. 예약 없이 대나무 공예 체험도 가능하다. 장인의 세심한 조언을 받으며 40분~1시간 정도면 완성할 수 있다.

다케하라 역

다케하라 역으로 돌아왔습니다.
지금부터 관광열차 에토세트라를 타고 구레로 향합니다.

1시간 정도 탑승합니다.

스팟 개요

히로시마현 다케하라시 중앙에 위치한 ‘다케하라 역’은 서일본 여객철도(JR 서일본) 구레선의 역이다. 이른 아침, 야간과 낮의 일부 시간은 무인이지만, 히로시마나 미하라 방면에서 접근하기 편리하다. 역에서 도보 약 15분이면 거리 보존지구 등 주요 관광지에 도착할 수 있다.

etoSETOra

에토세트라는 JR 히로시마 역~오노미치 역의 바닷가를 달리는 관광열차다.

차량 내부

차량 내부 모습

창문이 커서 개방감이 있고, 경치가 잘 보인다✨.

충전도

기념 승차권

로고가 새겨진 코스터

바 카운터 메뉴

히로시마의 토속주나 지역 과자 등을 판매하고 있었다!

역의 스탬프로 보는 구레선 연선 가이드

1호차

로고 굿즈도

금색 원형 창

이 곳의 인기 좌석

시마고코로 레몬 사이다 270엔

레몬 사이다를 구입해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스팟 개요

‘etoSETOra’는 서일본 여객철도가 히로시마역과 오노미치역 사이를 구레선・산요본선 경유로 운행하는 임시 쾌속열차다. 외관은 세토우치의 바다의 ‘파랑’, 해안선에서 보이는 파도의 ‘흰색’을 이미지화한 세토우치의 잔잔한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시크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다.

구레역

구레역에 도착했습니다!
편안한 에트세트라의 여행이었습니다✨.

스팟 개요

히로시마현 구레시 다카라마치에 있는 ‘구레역’은 서일본 여객철도(JR서일본) 구레선의 역이다. 구레시의 중심역으로 1981년에 개업한 역 건물 에는 상업시설크레스트 (CREST)’가 입주해 있다. 또한, 2013년에는 열차 접근 멜로디가 만화가 마츠모토 료지(松本零士)의 대표작 ‘우주전함 야마토’의 주제가로 변경된 것으로도 유명하다.

구주 중앙부두 터미널

구레역에서 걸어서 터미널까지 왔습니다.
출항 20분 전까지 티켓 구매를 마쳐야 한다!

스팟 개요

히로시마현 구레시에 있는 ‘구레 중앙 부두 터미널’은 히로시마, 마쓰야마, 에다지마로 가는 페리와 고속선이 출발하는 터미널이다. 구레의 도시에 어울리는 청동색 지붕의 상징적인 돔과 벽돌조 외벽이 인상적인 이 터미널은 JR 구레선 구레역에서 도보 10분 정도면 도착한다.

구레함선 투어

기대했던 ‘저녁 우루 크루즈’에 참가했다!
일몰 시간에 따라 출항 시간이 달라지는 크루즈입니다.
자위대 깃발 하강 장면도 볼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터미널 내

2층 좌석

선박 설명

오빠가 배에 대한 설명을 해주셔서 초보자인 저도 아주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스팟 개요

‘구레함선 투어’는 해상자위대 구레기지 근처에 위치한 크루즈선을 타고 해상자위대 소속 잠수함, 호위함 등을 가까이서 볼 수 있다. 소요시간은 약 35분이며, 해상자위대 출신 자위관 OB의 안내도 들을 수 있다.

구레미나토 전망대

크루즈가 끝나고 티켓을 구입한 건물 5층 전망대로 향했다.
항구의 불빛과 별빛이 정말 아름다웠고, 마지막까지 알찬 여행이었다!

스팟 개요

히로시마현 구레시에 있는 구레 중앙부두 터미널 5층에 있는 ‘구레 미나토 전망대’는 구레 항구를 360도로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다.

여행기 자세히 보기

동영상으로 보기

Let's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