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오카야마현・코지마】세토나이카이의 절경과 사우나를 만끽한 드라이브 여행

TOC

목차

• 개요
  • 행선지
    • 10:00 코지마역
    • 10:30 코지마 학생복 자료관
    • 11:00 청바지 박물관 1호관 – 베티 스미스 – (Betty Smith Jeans museum 1)
    • 12:00 산레몬
    • 13:30 부동사우나 fuu sauna
    • 15:30 왕자가악
    • 16:00 벨크

개요

‘맑은 나라 오카야마’라는 애칭으로 현민들에게 친숙한 오카야마현은 온난한 기후와 적은 강수량이 특징인 곳이다. 이번에 방문한 코지마는 오카야마현 구라시키시 남부에 위치한 작은 마을이다.

코지마역에서 렌터카를 빌려 차를 타고 다양한 명소를 관광한다!
교복 자료관, 청바지 박물관 등 코지마 특유의 견학 명소부터 현지의 레트로 카페, 절경을 자랑하는 세련된 카페,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사우나, 마지막으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도 있다.
아쉽게도 날씨가 좋지 않았지만, 그래도 세토내해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힐링 여행이 되었다.

코지마에 갈 때 꼭 참고해 보세요!

게재된 정보 및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행선지

10:00 코지마역

여행의 시작은 코지마역에서 시작한다.
역 입구에 청바지가 걸려 있다!

코지마역 근처에서 렌터카를 빌려서 바로 출발합니다.

스팟 개요

오카야마현 구라시키시에 위치한 코지마역은 코지마 지역 교통의 요충지로 여행과 출퇴근의 출발점으로 이용되고 있다. 역 입구에 청바지가 걸려 있는 풍경이 특징적이다. 코지마역은 주변 관광지와 상업시설의 액세스 포인트로도 이용되고 있어 지역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10:30 코지마 학생복 자료관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코지마 학생복 자료관’이다.
사실 코지마는 교복의 산지. 교복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교복 입어보기

자료관 2층에는 교복으로 갈아입고 촬영할 수 있는 코너도 있다.

진열된 선원복, 교복, 블레이저 등 원하는 교복을 자유롭게 고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유니폼을 입어보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스팟 개요

오카야마현 구라시키시에 있는 ‘고지마 교복 자료관’은 교복의 산지인 고지마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자료관이다. 교복에 관한 전시 감상뿐만 아니라, 자료관 2층에는 교복 입어보기 체험과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코너도 있다.

이어 방문한 곳은 일본 최초의 청바지 박물관. 코지마 하면 청바지도 유명하다!

청바지의 제작 과정과 데님의 역사를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스팟 개요

오카야마현 구라시키시에 있는 ‘청바지 박물관 1호관 – 베티스미스’는 일본 최초의 청바지 박물관으로 청바지의 제작 과정과 데님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전시물이 충실하고 청바지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들러볼 만한 곳이라고 한다.

12:00 산레몬

점심시간이 되어 점심을 먹으러 동네의 복고풍 카페로 향했다.
쇼와시대로 타임슬립한 기분이다.

산레몬의 상징

커다란 레몬이 눈에 띈다. 이 표식을 보면 금방 위치를 알 수 있다.
아침도 있다!

매장 내부

80년대 다방처럼 복고적인 분위기.

점심 식사

“선셋』800엔
엄청난 볼륨감!
언제든 먹을 수 있는 모닝 세트 같은 내용이 반갑다.

스팟 개요

오카야마현 구라시키시 코지마코가와에 있는 ‘썬레몬’은 카페 명소다. 가게 안은 레트로한 분위기로 순수 카페로도 이용할 수 있다. 귀여운 레몬 오브제가 눈에 띄는 이곳의 인기 메뉴는 크림 소다. 과일이 듬뿍 들어있어 맛있게 마실 수 있다. 또한, 한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 촬영지로도 유명하다고 한다.

13:30 부동사우나 fuu sauna

배를 채우고 나면 이번 여행의 메인인 사우나로 이동한다.

절경 속에서 사우나를 즐길 수 있으며, 한 동을 통째로 빌릴 수 있는 플랜도 있다.
수영복과 모자 대여도 가능해요!

샤워

사우나 옆에 있는 샤워실.
여기서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바로 사우나로 이동한다.

水風呂

수조는 사우나를 위해 설계된 신라쿠라 도자기 욕조.

노천탕

파도소리를 들으며 나무 그늘에서 즐기는 야외 목욕도 최고다.

사우나 내부에서 바라본 풍경

사우나에서는 세토나이카이가 보인다.
이번엔 날씨가 조금 안 좋았지만, 날씨가 맑았다면 더 아름다웠을 것이다.

사우나 후 1잔

사우나에서 몸을 푼 후 음료를 주문한다.

음료

세토우치 레몬 오로포 550엔
깔끔하고 맛있다.

스팟 개요

오카야마현 구라시키시 코지마카라코토마치에 있는 ‘우키 사우나’는 사우나 명소다. 절경을 바라보며 사우나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수영복과 모자 대여도 가능하기 때문에 빈손으로 방문할 수 있다. 입소문에 따르면 절경이 훌륭하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고 평판이 좋다.

15:30 왕자가악

사우나에서 몸을 푼 후, 왕자가岳으로 향한다.

왕자봉에서는 절경이 펼쳐진다! (날씨가 조금 안 좋아서 아쉬웠지만…)

안내판

오지가다케에서 바라본 전망은 이렇다.
세토내해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곳 ✨.

스팟 개요

오카야마현 구라시키시 코지마카라코토마치에 있는 ‘왕자가다케’는 세토나이카이의 다도해의 다도해를 조망할 수 있는 뷰 스폿이다. 아웃도어와 관광 명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세토나이카이를 일망할 수 있는 절경이 매력적이다. 정상까지 1260개의 계단을 올라가야 하지만, 정상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압권이며, 날씨가 좋으면 세토대교도 보인다.

16:00 벨크

왕자봉 정상에 있는 카페에 들러 한숨 돌리는 시간.
오지가다케의 절경을 감상하며 맛있는 디저트와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느긋하게 보낼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매장 내부

해방감이 느껴지는 매장 내부.
날씨가 좋으면 분명 절경일 것이다!

메뉴표

여러 가지가 있어 고민하게 된다… 모두 맛있어 보인다.

치즈 테린과 아이스 커피

치즈 테린 550엔
아이스 커피 550엔

스팟 개요

오카야마현 구라시키시 코지마카라코토마치에 있는 ‘belk’라는 카페는 왕자다케 산 정상에 있어 세토나이카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절호의 위치에 있다.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맛있는 디저트와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여행기 자세히 보기

동영상으로 보기

Let's share this post!